JINJUNARA


FAQ

상품관련 | 진주반지, 목걸이, 귀걸이 환불,반품,취소를 줄이는 방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8-16 14:37 조회22,833회 댓글0건

본문

진주반지, 진주목걸이, 진주귀걸이처럼 디자인이 들어가는 제품이 가장 많이 반품이나 환불이 일어나는 경우는 판매자가 제품을 제대로 모르고 판매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구매자분들이 진주 제품의 성격을 잘 모르고 구매하셔서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구매를 하셨다가 반품이나 취소를 하시게되면 구매자나 판매자 모두 기분이 좋을 일은 없습니다.
구매자분은 좀 더 좋은 구매를 하시기위해 나름대로 고민을 많이하고 결정하신 구매이실 것이고, 판매자 역시 이런 반품이나 취소가 들어오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서 판매를 하게 되는데,
이중에 절반 이상은 구매에 있어 구매자 분들이 조금만 더 신경을 쓰셔도 발생하지 않게되는 반품이나 취소가됩니다.
아래와 같이 구매를 하시면 판매자들이 반품이나 환불을 받게되는 경우의 80%이상은 사라지게되고, 저의 경우에는 아래의 경우가 환불의 대부분의 경우를 차지하는데, 이러한 것을 막기위해서는 구매자분들의 세심한 구매와 진주 제품의 성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십니다.

? 

?

1. 디자인은 반드시 실제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게 하십시요.

 ?

진주 제품의 상당 부분이 선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환불이나 교환을 가장 많이 하시게되는 경우는 남자분들이 사용자인 여자분에게 어떤 품목을 원하는지 어떤 디자인을 선호하는지 물어보시지도 않고, 서프라이즈 선물로 하시는 경우입니다.
물론 이런 분들중 결혼하신 많은 남자분들이 내가 해주면 부인은 다 좋아한다라는 식으로 자신의 구매를 합리화하시려는 경향이 강한데, 막상 이렇게해서 받으신 여자분들의 의견은 남자분들과는 생각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
어떤 분들은 기왕 받은 선물이니 그냥 사용하자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런 분들은 주로 결혼하기 전에 남자친구한테 받아서 그걸 환불하기 곤란하시거나,
자녀분이 돈을 모아서 사준거라 그 정성때문에라도 환불이나 교환이 미안해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고,
결혼한 이후 몇년이 지난 부부일수록 여자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교환이나 환불을 하러 오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의 특징은 환불을 하셔도 구매하신 남자분보다 여자분이 대신 와서 하시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

진주반지,진주목걸이,진주귀걸이처럼 디자인이 들어가는 제품들은 서프라이즈 선물도 좋지만 받으시는 분이 잘 사용해야 선물로서 의미가 있기때문에 가능한 사용자와 같이 디자인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물론 이렇게 선물을 해주겠다고 보여주시면 부담스러워 받기를 거부하시는 부인이나 어머니들도 있으시겠지만, 이런 제품을 사기 위해서는 구매자분들이 나름대로 많은 고민을 하고 구매하시는 것이고, 판매자 역시 많은 상담후 판매를 하게되는데 이런 모든 고생이 헛되게될뿐 아니라 선물로 받으시는 분도 기쁨 마음으로 받아서 즐겁게 사용해야 되는데 그렇게 되지 못하므로 설사 받으시는 분이 않받겠다라고 하면 어떻게하나 걱정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잘못하면 여러 사람이 부담을 느끼게되는 결과가 오게되므로 이런 점은 잘 감안하셔서 구매를 결정하셔야 됩니다.

 

 

 아래 제품들은 30대중후반,40대초반에서 심플한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11mm 남양진주반지입니다.

f604396ee2a51f8820ef766860ed2761_1485338389_73.jpg
?

 

 고객의 취향에 따라서는  아래와 같이 타히티흑진주에 핑크골드로 약간 패션화된 성격의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제품의 디자인이나 진주의 종류는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f604396ee2a51f8820ef766860ed2761_1485338544_22.jpg 

?

2. 특정 색상을 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직접 보시고 구매하세요.

 ?

진주제품 판매시 온라인 판매에서 특정 색상의 진주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맑고 진한 핑크색 계열로 주세요라든지, 아이보리 칼라의 은은한 느낌의 진주로 주세요라든지
이렇게 특정 색상을 표현하시면서 주문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어디에서 본인이 이런 느낌을 받은 진주를 보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문제는 그런 진주를 보여줬을때 모든 분들이 그런 느낌을 받냐하면 아니라는 것과 이렇게 똑같은 느낌의 진주를 선택하라고 했을때 구매자 마다 다른 색상의 진주를 선택하시면서 이런 느낌이 든다라고 선택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
사과가 빨간색이라고는 하지만 시장에 가보면 다양한 빨간색이 있듯이,
진주 역시 100개가 나오면 100개의 품질이 나온다라고 보셔야됩니다.
누가 봐도 강한 핑크색의 계열의 진주라하더라도 받으신 고객이 제가 생각하는 핑크색은 이것이 아닌데요하면 그 거래는 남들이 핑크색진주라 하더라도 잘못된 거래가 될수 밖에 없는데,
이런 부분은 실제로 보여주고 판매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 거래에 있어서 사진으로만 거래할수 밖에 없는 경우는 누구의 탓이라고 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일단 똑같이 찍는 것이 불가능하고,
찍은 진주는 한개인데 팔때마다 팔 진주를 새로 찍어서 올릴수도 없고,
아무리 잘 찍어도 어떻게 보정하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고,
설사 똑같이 했다하더라도 손님의 모니터와 판매자의 모니터가 사양이 달라 똑같아 보이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특정 색상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진으로만 보고 구매를 하게되는 온라인 거래가 아닌 반드시 매장에 다양한 품질을 가지고 있는 진주전문 매장에 직접 가셔서 비교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올바른 구매 방법이 되실겁니다.

?

?

 아래의 제품은 해수 아코야진주 8~8.5mm 비드목걸이 중에서 핑크색 계열의 제품입니다.

f604396ee2a51f8820ef766860ed2761_1485338867_16.jpg 

  

?아래 제품은 위와 같은 8~8.5mm 아코야진주이지만 갈치색계열의 진주비드로 어떤 색을 선택하냐하는 것은 사용자의 취향을 감안하셔서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f604396ee2a51f8820ef766860ed2761_1485339115_75.jpg 

 

3. 진주는 공장에서 찍어서 만드는 물건이 아닙니다.

  

매장에 오셔서 진주를 보시고 사시게되는 분들은 진주라는 것이 이렇구나 하고 다양한 색상과 다양한 품질을 보시게됩니다.
그러나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시는 분들중 이런 제품을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중에는 전자 제품처럼 어떤 결점이 하나도 없는 진주가 올것이다라고 기대를 하시면서 구매를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다이아를 구매를 하셔도 무색에 흠이 전혀 없는 다이아를 구매하시지 못하고 색상이 들어 있고, 흠이 있는 다이아를 구매하시게 되듯이,
자연에서 태어나는 사람중에 완벽한 사람이 없듯이 자연에서 조개가 만들어내는 진주 역시 완벽한 진주를 판매를 하거나 구매하시는 분들은 없다라고 보셔야됩니다.
부인이나 남편을 선택할때 완벽한 사람을 찾는 것이 아니듯이 이정도면 내가 만족하고 사용할만한 진주를 선택해서 사용하시게 되는 것이고, 이런 구매를 하시게 될 때는 진주가 가지고 있는 색상,광택,흠,모양,여물기와 같은 진주의 품질 상태도 보게 되지만 구매하시는 분의 예산도 감안을 하시어 구매를 하시게됩니다.
?

?모든 남자가 공주와 결혼하지 않고, 모든 여자가 왕자와 결혼하는 것이 아니고 그렇게 결혼한다고 반드시 행복한 결혼이 되는 것이 아니듯이, 진주를 선택하시는데 있어서는 많은 요소들이 고려되어 결정하게됩니다.
따라서 진주제품을 구매하실때는 내 생각만으로만 결정하시기 보다는 이 부분에 전문이거나 이런 제품을 많이 팔아본 사람과 상담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판매자와 상담을 한다는 것이 때로는 이상하게 들리실수 있겠지만, 구매해보시지 않은 제품을 그것도 비전문가의 판단으로만 결정하시는 것보다는 보다 나은 결정이 되실수 있으실겁니다. 

 

?

 해수 아코야진주 비드목걸이로 색상이나 광택은 아주 좋지만 흠이 많아서 가격대는 비싼쪽은 아닙니다.

f604396ee2a51f8820ef766860ed2761_1485339576_36.jpg 

 

4. 왜 판매자는 이걸 알면서도 구매자에게 제대로 얘기를 못해줄까요.

  

일단 판매자들이 구매를 하시기 전에 상담을 하시는 경우에는 위와 같은 내용에 대해서 구매자분에게 얘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경우에 환불이 가장 많이 온다는 것을 알고 있고, 가능한 그런 거래는 피하고 싶기때문에...
그러나 이렇게 말씀을 드려도,
아내는 내가 사다주면 다 좋아한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사장님이 전문가이니까 전문가가 알아서 잘 해주시겠죠라고 판매자에게 막연하게 의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나 남편이 사주면 다 좋아한다는 부인이 정말로 다 좋아하셨을까요 ?,
판매자가 전문가니까 알아서 잘 해주시겠죠라고 하신 분이 비전문가인 남들이 뭔가 하나 흠을 잡았을때도 그분이 전문가이니까 모든 부분을 잘 고려해서 정말 잘해주신거라고 믿고 넘어갈까요 ?

?

판매자가 구매자의 기분을 상하게하면서 물건을 팔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더구나 내가 좀 아는데 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뭔가 내 의견과 다른 말을 판매자가 할때면 의심의 눈으로 보시게되고, 그것이 내 생각과 다른 얘기를 듣게될때는 내가 틀릴수도 있겠다라는 생각보다는 기분이 안좋아지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판매자가 이것이 더 나을거 같다고해서 손님에게 무조건 이렇게 하시는 것이 더 좋다라고 얘기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물론 이럴때는 가능한 상대방이 기분이 안나빠지실수 있도록 얘기를 하게 되지만 좋은 얘기도 자꾸 들으면 싫어지듯이 판매자가 일반적으로 이렇게하는 것이 구매자분에게 좋을 거 같아도 한,두번 얘기하고는 그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에는 대부분 구매자분의 의견을 따라서 판매를 하게되고,
?

너무 판매자가 강하게 밀어 붙였다가 정말로 그분의 말이 옳을수도 있는데 그러면 오히려 문제가 커질수 있어 자기 주장이 강한 구매자분이나 이미 주문이 들어와 있는 온라인 거래에 있어서는 판매자가 아무리 자신의 생각이 옳다라고 생각해도 구매자를 설득하기보다는 그대로 거래를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대신 문제가 생겨도 판매자의 탓이 되지 않도록 진행을 하게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렇게 하는 것을 판매를 목적으로 나온 판매자에게 나쁘다고만 할수도 없습니다.

?

이와 반대로 판매자가 좀더 세심하게 했으면 환불이나 취소가 일어나지 않을수도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장 많은 이유가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고 판매했을 경우가 가장 많은데,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판매자가 아닌 구매자분들이시라 일단 구매자분들이 구매에 있어 체크를 해 볼 필요가 있는 부분을 말씀드렸으며, 다음번에는 판매자 입장에서 좀더 세심해야되는 부분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NFORMATION

  • 진주종류
  • 진주등급
  • 관리방법
  • 구매요령
  • 구매시유의사항
  • 진주특강

BANKING ACCOUNT

1002.130.501259
예금주 : 이태홍
모바일 화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