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진주, 더 이상 헷갈리지마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0-06-04 19:41 조회9,996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언제부터인가 사람들이 핵진주가 뭐에요 ? 혹은 핵진주가 진짜 진주인가요 ?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늘어났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핵진주는 가짜진주의 일종이지, 절대 진짜 진주가 아닙니다.
즉 자연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공장에서 만들어낸 가짜 진주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왜 자꾸 이런 질문을 하실까요 ?
이건 핵진주를 할려고 하시는 분이 핵진주가 무엇인지를 제대로 설명해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핵진주를 권하는 경우는 고객의 예산이 진짜를 하기에는 많이 부족한데, 틀이라도 판매를 하게되면 진주를 제외한 부분에서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인데, 이때 문제가 되는 것이 핵진주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려드리고 고객도 수긍을 하시면 문제가 없는데, 판매자가 핵진주에 대해 제대로 설명도 하지 않고, 고객분도 이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 못한 상태에서 서로 거래가 이루어졌을 경우에는 대부분 나중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판매자가에게 문제가 많다고 할수는 있겠지만 일단 판매자가 핵진주라고 얘기를 했고, 고객이 핵진주가 무엇인지 물어보시지 않고 진주의 일종인가하고 그냥 넘어가시게 될 경우에는 얘기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핵진주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아실 필요까지는 없다하더라도 최소한 핵진주가 가짜진주의 일종인지, 진짜진주의 종류인지는 아시고 구매하셔야되며, 핵진주가 가짜의 일종인걸 아시고 구매하셨다면 문제가 없는데, 모르시고 계신다면 최소한 이것이 진짜 진주는 아니다라는 사실만은 아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한분이 오셔서 모마트에가서 귀걸이를 사러갔는데 핵진주 귀거리라고하면서 5만원을 얘기하길래 핵진주가 뭔지를 몰라서 전에 진주목걸이를 여기에서 구매했었기 때문에 시장보러 나왔다가 시간이돼서 들리셨다고 하면서 8mm 담수진주 귀걸이를 사가셨는데,
여러분이 일반적으로 보게되는 오픈마켓의 진주제품중에는 핵진주가 많이 있고, 실제로 핵진주라고 명기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핵진주가 무엇인지를 설명하면서 판매하는 사이트는 거의 없습니다.
즉 이미 핵진주라고 명기를 했기에 판매후에 대한 책임은 피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보다 핵진주가 처음에 나왔던 몇년전이 더 심했지만, 아직까지도 핵진주가 어떤 것이지 모르시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말씀드리는 것으로,
핵진주는 일반 가짜 진주가 가지고 있는 특징과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구멍이 있다는 점
2) 기스가 쉽게 생기고
3) 라이터 불을 대면 그스름이 생기고 지워지지 않는다는 점
4) 겉이 미끈하다는 점
등 일반 가짜 진주와 비슷하고 색상에 있어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갈치색을 선호하시기 때문에 주로 갈치색 계열의 백진주나 흑진주의 색상이 많이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일반적으로 몇천원하는 것으로 귀금속 매장에서는 진짜 진주를 전부 구멍을 내서 디스플레이를 하기에는 비용이 많이 들어, 실제 판매시에는 다른 멀쩡한 진짜 진주를 판매하고, 남양진주제품의 디스플레이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실제 판매용으로는 악세사리 매장에서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더 이상은 핵진주가 가짜니 진짜니하는 혼동에 빠지시는 일은 없으시기 바라며,
악세사리를 구매하실 목적이시라면 핵진주를 사용하셔도 무관하시고, 귀금속을 구매하시는 목적이시라면 핵진주가 아닌 남양진주,타히티흑진주,아코야진주,담수진주를 구매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