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JUNARA


FAQ

상품관련 | 결혼30주년,환갑선물에 사용하는 진주목걸이 구매는 어떻게하죠 ?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7-12 14:25 조회25,752회 댓글0건

본문

결혼30주년을 진주혼식이라고해서 남편분만 혹은 부부가 같이 오셔서 진주 제품을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으신데,
그중에서도 오늘은 진주목걸이에 특히 펜던트가 아닌 알알이 쭉 연결이 된 우리가 흔히 이런것을 비드목걸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정확히 말씀드리면 진주비드목걸이가되겠지만, 일반적으로 알 한개만 들어간 것도 진주목걸이로 이렇게 알알이 연결된 비드도 진주목걸이로 불리고 있기때문에 정확히는 진주비드이지만 진주목걸이로 통일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디자인이 없기때문에 예산에 가장 많이 좌우됩니다.

 

   진주반지,펜던트,귀걸이와 같은 제품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일단 사용하시는 분이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나와야 됩니다.
   그러나 비드목걸이의 경우에는 특별한 디자인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국에는 예산에 의해서 구매가 결정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진주 가격이 제품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되는 남양진주 반지의 경우에도 디자인이 결정되면 이것 역시 구매자의 예산에 의해서 진주의 품질이 결정이되게 됩니다.
   진주목걸이의 경우에는 대부분 이정도 사이즈면 내 나이에 괜찮을거 같고 이정도 품질이면 괜찮은 것 같은데 이정도가 내 예산에 적정하다라고 생각하실때 구매가 결정이되고,
   남자분들이 혼자 오셔서 구매하실 때는 내가 생각하는 예산에 내가 할수 있는 것이 어떤 것들이 있으며 부인의 나이대에 적당한 사이즈는 어떤 것이고 내 예산에 가장 많이 나가는 진주의 종류와 품질을 선택하셔서 구매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부인과 같이 오시게 되는 경우에는 예산도 예산이지만 일단 부인이 원하시는 진주의 종류와 사이즈를 보시게됩니다.
   그리고 몇가지 예산대의 물건을 보시게 되는데,
   이때 남자분과 여자분이 다른 것이 남자분들은 대부분 생각하시는 예산에 맞추시게 되지만 부인의 경우에는 이런 것을 처음 받으시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내것을 사시는 것이기 때문에 기왕이면 좋은 것으로 가실려고 하시고 물건을 보실줄 몰라도 저희에게 제품의 품질 차이를 물으시고 그 차이를 아시게되면 될수록 비싼쪽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있지만 확률적으로 이런 경우가 너무 적어서...^^)
   따라서 사모님과 같이 와서 부인이 원하는 것을 해주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생각하시는 예산보다는 좀더 들수도 있다라는 생각을 하시고 부인과 같이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예산이 100만원이면 100만원까지만 보고 싶으신 것이 아니라 100만원이상의 제품까지 보고 싶어하시고, 200만원이면 200만원이상의 제품까지도 보고 싶어하시는 것이 구매자의 심리이기 때문입니다.

 

 

 해수 아코야진주비드목걸이 8-8.5mm (모델명 : PN0709)

copy(1432888887)-EAB080EAB080.png

체격이 크신분들은 이것보다 한치수 큰 8.5-9mm를 하시게 됩니다.

 

 

해수 아코야진주비드목걸이 8-8.5mm 착용사진

copy(1432888934)-EAB080EAB080.png

환갑선물이나 결혼 30주년 (진주혼식)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목걸이입니다.

 

 

2. 크게 예산이 50만원,100만원, 200만원, 300만원이상으로 나눠집니다.

 

   50만원정도의 예산으로 해수진주를 하실수도 있겠지만 이런 경우에는 7mm대의 작은 비드목걸이나 하품질의 해수아코야 진주목걸이를 하시게 되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상품질의 8mm나 9mm대 담수진주를 해드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주의하실 것은 이정도 예산이시면 담수진주로 충분히 좋은 품질을 하실수 있기 때문에 담수진주라하더라도 가능한 진주비드에 흠이 적고 원형에 가까운 제품을 선택하셔야 됩니다.
   100만원정도의 예산으로는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것이 8-8.5mm 해수 아코야진주비드목걸이이며, 물론 이 가격에 8.5~9mm 비드를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만큼 품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150만원이상을 고려하시지 않는 이상은 8~8.5mm 해수 아코야진주 비드목걸이를 하시는 것이 가장 무난하실것이며, 이정도 품질이면 색상이나 광택도 좋고 약간 떨어져서 남에게 보여줬을때도 진주의 흠이 거의 보이지 않는 품질을 하실수 있으십니다.
   200만원정도의 예산에서는 8.5~9mm 해수 아코야진주 비드목걸이나 8,9mm 사이즈로 이루어진 남양진주 비드목걸이를 하실수 있으실텐데, 일반적으로는 8.5~9mm 해수 아코야진주 비드목걸이를 하시게되는데 그 이유는 남양진주의 경우 8mm 사이즈가 거의 생산이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사이즈의 남양진주비드를 보시는 것 자체가 어렵고 이 가격에 사이즈를 키울 경우 진주의 품질이 너무 떨어지기 때문에 해수 아코야진주 비드목걸이를 하시는 것이 좋을실겁니다.
   300만원이상의 경우에는 일단 진주의 종류가 가장 비싼 남양진주로 이루어진 비드목걸이를 하시게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남양진주 목걸이의 경우에는 일단 작으면서 품질이 좋은 제품일수록 구하기가 힘듭니다.
   그 이유는 반지감으로 알을 사용할 경우 훨씬 좋은 가격에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드의 경우에는 약간 흠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시게 되는데 따라서 색상이나 광택도 중요하지만 남양진주목걸이는 흠이 어느정도 있느냐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나게 되는데 가능한 색상이나 광택은 괜찮으면서 흠이 전혀 없는 제품이 아닌 (이런 제품을 구하실수도 거의 없지만..) 1미터정도 떨어졌을때 남들이 쉽게 흠을 발견할 수 없는 정도에서 9,10mm로 이루어진 3,400만원대의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으실것이고, 사이즈가 커질수록 가격은 더 올라가게 됩니다.

?

? 

해수 아코야진주 비드목걸이 8.5-9mm (모델명 : PN0826)

copy(1432888984)-EAB080EAB080.png

150만원이상 예산을 잡으시는 분들께서 가장 많이 하시게 되는 사이즈입니다.

 

 

8.5-9mm 해수 아코야진주 비드목걸이의 착용 사진

copy(1432889018)-EAB080EAB080.png

? 어머니들이 주로 착용하시기 때문에 핑크색 계열보다는 갈치색 계열을 많이 선호하십니다.

 

 

3. 가능한 8mm 이상을 하십시요.

?

   진주 제품을 추천할때 사용하실 분의 연령,체격,취향을 여쭤보게되는데 일단은 가장 먼저 고려하게되는 것이 연령대입니다.
   일반적으로 진주 제품은 30대중반 이후부터 선호하시는 경우가 많고, 나이가 드실수록 큰 것을 선호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체격에 따라서 같은 연령대에서 한치수 정도 크고, 작고를 정하는 경우가 많게 됩니다.
   따라서 결혼 30주년이면 이미 연령대가 50대이거나 환갑을 맞이하시게 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결혼 예물에 주로 사용하게 되는 7mm대의 진주비드목걸이는 사용자 본인이 원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가능한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선물로 티를 내시고 싶거나 체격이 중간 이상쯤 되시면 9mm대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사실 8mm가 잘 어울려 보이시는 분들도 보석이라는 것이 단순히 나의 만족을 위해서만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남에게 보여주기위한 목적도 있다보니 본인의 체격보다는 조금 더 큰 것을 선택하시는 경우도 많고, 특히나 선물하시는 분들로서는 같은 가격이면 선물로서 티를 낼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다보니 많은 분들이 조금 더 돈을 내고 품질에서는 큰 차이를 못느낄 정도에서 한치수 큰 것을 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특히나 담수진주 8mm 비드목걸이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조금 더 예산을 올려서 9mm 담수진주 비드로 할까 8-8.5mm 해수아코야진주비드를 할까 고민하시는데 사실 이 부분은 예산에 많이 좌우되게되는 것이 사실이며, 실제 사용하실 분이 오셨을 경우에는 그분이 원하시는 사이즈를 하시는 것이 정답입니다.

?

 

9mm 담수진주 비드목걸이 (모델명 : PN2521)

copy(1432889059)-EAB080EAB080.png

50만원대 예산에서 부인이나 어머니한테 선물할까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9mm 담수진주 비드목걸이 착용사진

copy(1432889099)-EAB080EAB080.png

? 위에서 보듯이 색상이나 광택만으로는 해수와 담수를 구분하시기가 쉽지 않습니다.


 

4. 색상은 가능한 갈치색 계열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색상을 선택하실때 어떤 색이 좋으시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일단 진주층이 너무 엷은 하얀색혹은 아이보리 우유빛 색상과 같은 것은 진주층이 쉽게 벗겨질수 있기 때문에 피하시는 것이 좋고, 진주 테두리에 황색감이 들어가 있는 진주는 이 부분이 사용하시다보면 점점 더 누래지기 때문에 이런 제품은 가격이 싸더라도 구매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이외에 보통 국내에서는 진주를 갈치색 계열이다 핑크색 계열이다라고 얘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핑크색 계열은 화려해보이기 때문에 주로 젊은층 이 선호하고 갈치색 계열은 은은한 느낌이 있어 중년층분들이 선호하시는 색상인데,
   진주가 정확하게 이 두가지 색으로 나눠지는 것이 아니라 이 두가지가 일반적으로 있지만 어떤 색이 더 많고 강하냐에 따라서 핑크색 계열이다 갈치색 계열이다라는 식으로 나눠지는 것으로,
   사용자에 없는 상태에서 남자분이 혼자서 구매하시게 될 경우에는 가능한 갈치색 계열의 색상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사용자 즉 부인과 같이 오셔서 구매하시는 경우에는 확률적으로 갈치색 계열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지 100% 갈치색을 선호한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부인의 취향을 감안하시어 진주의 색상 선택은 부인이 직접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하실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으며, 단지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너무 하얀색이나 황색감이 많이 도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

 

?8-8.5mm 담수진주 비드목걸이 (모델명 : PN1830)

copy(1432889142)-EAB080EAB080.png

2,30만원대 예산을 잡으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시는 제품입니다.

 

 

8-8.5mm 담수진주 비드목걸이 착용사진

copy(1432889178)-EAB080EAB080.png주로 어버이날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이며 담수진주중에서 원형에 많이 가까운 제품입니다.

 

 

5. 색상이나 광택은 좋으면서 약간의 흠이 있는것이 좋습니다.

 

   모든 분들이 예산이 넉넉하면 색상,광택,모양,흠,여물기,칼라매칭처럼 진주의 품질이 모든 것이 좋은 것을 하시면 되고 가능한 큰 것을 하실수록 받으시는 분은 좋아하시겠지만, 대부분의 손님들이 이런 조건으로 진주목걸이를 선택하실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예산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이럴 경우 같은 가격이라도 어떤 기준을 우선으로 봐야되는 것이 좋을까요 ?
   진주목걸이는 일반적으로 1미터정도 떨어져서 상대방에게 보여주고 진주목걸이를 풀어서까지 자랑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이정도 거리에서 쉽게 눈에 띨수 있는 색상이나 광택을 우선적으로 보시는 것이 좋고, 진주표면의 흠은 남에게 보여주게 되는 1미터 정도 거리에서 흠이 잘 보이지 않는 선에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으며, 예산이 남으실수록 표면의 상태를 좀 더 좋은 것을 고르시거나 한치수 큰 것을 해드리시거나 혹은 진주목걸이 이외에 추가라 다른 선물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9-10.4mm 남양진주 비드목걸이

copy(1432889220)-EAB080EAB080.png

? 진주비드목걸이중에서는 가장 고가 제품에 해당되는 제품입니다.

 


9-10.4mm 남양진주 비드목걸이 착용사진

copy(1432889263)-EAB080EAB080.png

 남양진주 비드목걸이는 같은 색상이라도 담수진주나 해수 아코야진주보다 좀 더 색감이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6. 너무 작은 사이즈나 하품질의 해수진주보다는 상품질의 담수진주가 더 좋습니다.

 

   남자분들이 혼자 오셔서 구매하실 경우에는 어떤 사이즈를 하셔야 되는지 부터가 문제될 경우가 있고, 특히나 예산 때문에 해수진주 작은 사이즈를 하시려는 경우가 있으신데, 진주목걸이의 경우 사이즈는 구매하시는 분의 나이와 체격 그리고 취향에 따라 결정이 되는데,
   가장 먼저 고려하게 되는 것이 사용자의 나이가 되는데 결혼 30주년이라고 하신다면 최소 50대이상이시기 때문에 예산 때문에 해수진주 8mm이하를 하시거나 8mm이상을 하시더라도 너무 층이 엷어 쉽게 벗겨질수 있거나 흠이 너무 많은 것을 하시는 것보다는 담수진주 8,9mm 사이즈로 상품질을 하시는 것이 훨씬 좋으십니다.

 

?

9-9.5mm 해수아코야진주 비드목걸이 (모델명 : PN0325)

copy(1432889300)-EAB080EAB080.png 아코야진주 비드목걸이중에서는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9-9.5mm 해수 아코야진주 비드목걸이 착용사진

copy(1432889340)-EAB080EAB080.png

 아코야진주 이사이즈와 남양진주 작은 사이즈중에서 고객분들은 갈등하시는 경우가 많게됩니다.

 

 

7. 감정서라는 말에는 현혹되실 필요가 없습니다.

 

   진주감정서라는 것을 다이아 감정서와 같은 개념으로 혼동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다이아는 국제적인 기준표가 있지만 진주는 국제적인 기준표가 없습니다.
   따라서 진주는 누가 어디에서 했던 그건 단순히 발행한 사람의 개인적인 기준이지 다른 곳에서 인정 받는 기준이 아닙니다.
   이런 이유로 다이아는 다이아가 없이 감정서만 있어도 가격 거래가 가능하지만 진주는 실제 제품이 없이 감정서만으로는 거래가되지 않고, 반드시 실제 제품이 있어야만됩니다.
   더구나 다이아는 나중에 같은 등급이 나오지만 진주는 사용하시다보면 색상이나 광택이 변하게되고 어떻게 사용하시냐에 따라서 그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같은 곳에서도 나중에 절대로 같은 품질의 등급이 나오지도 않습니다.
   장사꾼들이 엑설런트 혹는 AAA 라는 식의 정확한 기준도 없는 평가표를 보여주면서 고객을 현혹하는데 사용하기 때문에 오히려 다양한 품질의 진주를 동일한 조명하에서 비교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오히려 더 안전한 구매가 되실수 있으실겁니다. (실제 수입하는 진주수입업자중에 이런 기준표에 의해 수입하는 사람은 한명도 없으며, 전문가인 수입업자들도 대부분 물건이 많이 나오는 시기에 외국에 나가서 비교해서 구매하게됩니다.)

??

?

8. 감별서나 케이스에도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

   혼주 반지다. 환갑 선물이다. 진주 혼식 제품이다 할 경우에는 형식적인 부분에도 많은 신경을 쓰시게되고, 저희도 제품이 선물로 나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감별서나 케이스 그리고 포장이나 진주닦는천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해드리게되는데,
   감별서는 사실 모든 감정원이 만들수는 있으나 모든 감정원의 능력이 똑같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능한 이름있는 감정원의 감별서를 받으시는 것이 좋으며, 감별서도 내용은 똑같아도 얼마나 폼이나냐에 따라서 같은 감정원의 감별서가 가격이 몇가지가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가장 중간대의 가격인 1만원짜리가 많이 유통이되고, 어떤 곳은 5,000원짜리 저렴한 감별서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사실 제품에 대한 내용을 인증하는 내용은 똑같고, 감별서가 얼마나 폼이 나느냐하는 받으시는 분의 느낌상의 차이인데, 이부분이 고객이 직접 내는 것이 아니고 판매자가 서비스 개념으로 하는 것이라 가능한 1만원짜리이상의 감별서를 받으시는 것이 고객분에게는 좋으실 것이고,
   케이스 역시 제품을 보시기전에 보게되는 것이라 너무 허접한 케이스는 피하시는 것이 좋지만, 이것이 손님이 선택하시는 것이 아니라 판매자가 일방적으로 제공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손님들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없다싶이 하지만 그래도 선물의 경우에는 케이스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부분도 확인을 하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포장의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부탁하면 대부분 무료로 포장을 해드리므로 아무런 포장없이 드리는 것보다는 포장을 하시는 것이 좋으실겁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NFORMATION

  • 진주종류
  • 진주등급
  • 관리방법
  • 구매요령
  • 구매시유의사항
  • 진주특강

BANKING ACCOUNT

1002.130.501259
예금주 : 이태홍
모바일 화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