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JUNARA


FAQ

진주등급 | 어떤 색이 좋아요 ?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5-06-24 11:23 조회24,443회 댓글0건

본문

1. 백진주

 

 

    특정한 색상이 좋다라기보다는 나라마다 선호하는 색이 다릅니다.

 

    한국과 대만 : 10,20대의 경우 핑크색계열을 선호하나 30대이후부터는 갈치색(은회색) 계열을 선호합니다. 반면에 유럽쪽은 핑크색이 들어간 색감이 진한것을 선호합니다.

 

    진주가 핑크색만 있다던가 갈치색만 있는 것은 아니고 보통 이 두가지가 혼합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핑크색이 더 많아 보이면 핑크색 계열로, 갈치색이 많아 보이면 갈치색계 열이라고 부르며,

    핑크색이 많을수록 진주가 화려해 보여 젊은층에서 선호하는 것이고, 갈치색의 경우 은은한 느낌 때문에 중년층에서 많이 선호하시게 됩니다.

 

    국내의 경우 갈치색 계열중에서도 푸른색이 진하게 들어간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 판매자중에서도 이것이 좋은 것이라고 판매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사실 푸른색이 많이 들어간 진주의 경우에는 맑은 갈치색상보다 수입단가는 더 싸서 국내 수입업자 입장에서는 푸른 색상이 많이 들어간 갈치 색상의 진주를 수입할 때 더 선호하기는 하지만 실제로 이런 색이 외국에서 많이 선호되어 유통되지는 않습니다.

 

    일본 : 핑크색 계열을 선호합니다. 

 

    색상에 대한 것은 나라마다 기호가 다르고 같은 나라라 하더라도 연령대별로 차이가 있으며, 개인별 차이가 있기때문에 황색감이 너무 진한것은 갈수록 점점 더 누래지게 되고 색상이 너무 하얀색 혹은 우유빛 색상인 것은 진주층이 너무 엷어 안에 진주핵이 잘 투영되어 보이는 것으로 진주의 내구성이 약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해도 이런 것은 피하시면서 본인이 원하시는 색상에서 맑고 진한 색감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

  

? ?국내에서 중년 여성분들이 많이 선호하시는 갈치색계열의 10.2mm 남양진주로 귀걸이를 구성해서 판매했을때 촬영한 것입니다.5fbbc2e331dad064c22a9d133253afa8_1485561752_26.jpg 

?
 

2. 흑진주

 

 

      엷은 색상보다는 색감이 진할수록 상품질의 색상이기는 하지만 흑진주라고 반드시 진한 흑색이 가장 좋은 색상은 아니며, 흔히 피코크색이 좋다고 하는데 이는 공작색을 의미하는 것으로 흑색을 바탕으로하기는 하지만 진주에 녹색과 적색 그리고 푸른색이 잘 어우러진 색상으로 이것은 국제적으로도 선호하는 색상이 비슷하며 맑고 진할수록 좋으나 클수록 좋은 등급을 구하기가 어려워 경매에서도 9,10,11mm와 같은 작은 사이즈에서나 비싸더라도 소량 볼수있으며,

      워낙 소량 생산되는 관계로 일반적으로 흑진주의 상품질이라는 가격대와 2배이상의 가격차이가 생겨, 실제 국내에 수입되어 판매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있다하더라도 약간의 녹색이 들어간 진주를 이런식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지 실제 피코크색상의 상품질을 보시는 것은 수입 단계에서 단가상 거의 수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보시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는 주로 흑진주중에서 진하면서 맑은 색상이 상품질로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

?

12mm 흑진주로 제작을 했던 펜던트로 국내에서는 주로 이런 진한 흑색의 흑진주들이 상품질로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5fbbc2e331dad064c22a9d133253afa8_1485561568_91.jpg
?

    

3. 골드진주

 

 

     중앙이 맑고 진한 골드색에 테두리는 밝고 진한 적색이 돌아줘야하나 실제로 이러한 물건은 양식장에서조차 찿아 보기 힘들 정도로 극히 소량만 생산되고 있으며, 크면 클수록 상품질을 구하기가 어려워 골드진주를 선호하는 중국에서조차 비싸더라도 쉽게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더구나 중국의 경제가 나아지면서 중국쪽에서 골드진주의 수요가 늘어 최근 진주중에서도 골드진주의 가격이 가장 많이 상승하였으나 국내의 경우에는 골드진주에 대한 수요가 있기는 하지만 중국의 영향으로 국제시세가 올라간 정도를 커버할수 있을 만큼의 수요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위에서 얘기한 상품질의 진주를 구하기가 어렵고, 국내의 경우에는 작은 사이즈보다 13mm 이상의 수요가 더 많은데 다른 어떤 진주보다는 골드진주는 사이즈가 올라갈수록 상품질은 구하기가 어렵고, 이러한 이유로 염색한 진주도 유통이 되고 있기 때문에 골드진주를 구매하실때는 반드시 감정원의 감별서를 통해 진주의 염색 유무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의 모든 감정원이 골드진주의 염색유무를 구분할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이점을 확인하시고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

?

13.8mm 골드진주에 14K 핑크골드(로즈골드)로 제작을 해서 저희가 판매를 했었던 제품을 포장전에 핸드폰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5fbbc2e331dad064c22a9d133253afa8_1485561142_05.jpg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NFORMATION

  • 진주종류
  • 진주등급
  • 관리방법
  • 구매요령
  • 구매시유의사항
  • 진주특강

BANKING ACCOUNT

1002.130.501259
예금주 : 이태홍
모바일 화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