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나라 : 감사 또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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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06-11 21:30 조회11,750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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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 또 감사^^ |
1. 고객이 문의하시는데 있어서 판매자가 최선을 다해서 설명을 드려야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것이 칭찬을 받아야될 정도의 일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단지 고객분들중에 진주 제품을 제대로 알고 구매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시고 이것을 몇번봤다고 혹은 몇군데서 비교해봤다고 쉽게 아실수 없는 것이 진주이다보니 구매하시는데 있어 많이 불안해하시는 것이 사실이고,
매장에 오셔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그마나 여러가지 품질을 비교하면서 저희가 설명을 드리기 때문에 좀 더 나은데 사진만 보시고 구매하시는 분들은 질문하시는 분들이나 그것에 대답을 해야되는 저희들이나 힘들때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진주제품의 성격이 이렇다보니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는 판매자고 이 아이템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면 최소한 내가 어떤 자세로 판매자에게 설명을 해드려야된다라는 것을 알것이고 고객이 이해를 잘 못할수도 있기때문에 이런 모든 가능성을 감안해서 설명을해야된다라고 생각합니다.
손님이 그래도 구매에 도움이 되셨다고 생각하시는 것은 아마도 제가 다른 사람보다 진주에 대한 경험이나 이런 설명을 해본 경험이 많았었기때문에 손님한테 좀더 이해할수 있게 설명을 해드렸을수 있지만, 그런 부분은 판매자로서 기본적으로 갖춰야될 자세이지 그런 태도나 자세가 칭찬까지 받을 정도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2. 매번 전화 통화를 하면서 느끼는 것중에 하나가 저 혼자 아무리 얘기를 잘 한다하더라도 손님과의 의사소통이 제대로되지 않을 경우에는 저뿐만이 아니라 구매하시는 분도 대부분이 이런 제품을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이고 이부분을 모르시고 구매하시다보니 구매하시는 분 나름대로는 노력하시지만 서로간에 잘 통하지 않을때도 있고, 상대방이 이분야에 전문이 아니신 분에게 제가 얘기하는 모든 것을 쉽게 이해하기를 기대하는 것도 사실 무리입니다.
더구나 대화하는 상대방이 그 물건을 팔아서 수익을 내야되는 판매자이다보니 어떤 제품을 추천해드리고해도 손님 예산보다 올라갈수 밖에 없을 때는 그것이 좀더 나은 구매라 생각할지라도 판매자로서 추천드리기가 어려울때가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온라인 판매에 있어 만족을 하실수 있었던 것은 저하나의 잘한 일보다는 고객분과 제가 잘 의사소통이 잘된 결과라고 생각하고 구매에 만족해주셔서 판매자로서 저도 고맙습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고, 이럴때는 제가 온라인 쇼핑몰 만든 것이 뿌듯해지기까지도 합니다.
아무쪼록 구매해주신 저희 제품 잘 사용해주시고, 문제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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