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문의드릴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8-08-30 23:23 조회12,223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 문의드릴께요 |
이정도를 생각하시는 경우는 대부분 환갑이나 칠순처럼 평생에 한번 정도 있는 일에 사용하시기 위해 구매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신데...
1.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이 예산입니다.
매장에 오시면 저희들이 물어보는 것이 세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품목이며,
둘째는 사용자의 연령대이며,
셋째는 예산입니다.
이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예산입니다.
그런데 요청하신 것중에서 한가지가 빠지셨습니다.
세팅시 부속이 큐빅인지 다이아인지...
여기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발생할수 밖에 없는데...
2. 일단 진주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반지,펜던트의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반지의 사이즈는 13mm입니다.
그리고 펜던트의 사이즈는 13mm 초반이나 12mm 중 예산에 따라 좌우되시는 경우가 많은데 어느쪽을 하시던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단, 반지의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의 눈 앞에서 자랑하시다 보니, 반지의 경우에는 표면이 깨끗한 상품질의 진주를 사용하시게됩니다.
일반적으로 결혼시 양가 부모님에게 진주 반지를 선물하고자 예산을 세우고 오시는 신혼 부분들을 보면 가장 많은 예산이 진주틀을 포함하여 100만원씩 양가 부모님들에게 해드리는 경우이며, 이것이 가장 최상의 품질이 아니라 그분들이 원하시는 예산에 맞도록 진주의 품질을 맞추는 것이며, 만약 환갑이나 칠순의 경우라면 좀더 나은 품질을 하시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것은 신혼 부부들 보다는 예산을 짜는데 좀더 여력이 있기 때문인데, 그렇다고 신혼 부부들이 양가 부모님들에게 해드리는 진주의 표면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표면은 깨끗한데 단지 색감이나 광택부분에 있어서 좀더 비싼 것과 차이가 있다는 것이며, 이러한 부분은 실제 제품을 보시면서 비교하실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반지감의 경우에는 70-150만원정도의 예산을 생각하시는 것이 좋으며, 그 이상의 제품도 있으나 굳이 그 이상까지 하지 않으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펜던트의 경우에는 반지의 색상과 광택에 맞추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반지를 상품으로 선택하실수록 펜던트에 사용되는 진주의 가격도 오를수 밖에 없으며, 단지 반지보다는 표면상태나 크기를 줄이시기 때문에 반지에 비해 많게는 50%에서 적게는 80%정도 선의 가격에서 펜던트용 진주를 사용하시게됩니다.
3. 귀걸이의 경우 일반적으로 얘기하신대로 반지에 비해 2,3mm 적은 것을 사용하시기에 10mm나 11mm를 선택하시는 것이 일반적이며, 세트 개념이기 때문에 색상이나 광택은 반지감에 맞추시게되나 크기가 반지보다 작고 일반적으로 반지감보다는 약간 품질이 떨어지는 등급을 사용하시기 때문에 두개를 사용하시더라도 일반적으로는 반지알 하나 가격보다는 싸고 펜던트용 진주알 하나보다는 비싼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경우일 뿐이지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예산상의 여유가 있으신 경우에는 펜던트나 귀걸이용도 반지감 정도의 품질을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어 반드시 어떤 예산이 나온다기 보다는 고객의 예산에 맞춰서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알려드리고 각 경우의 장단점을 설명드리고 고객이 선택하실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아무래도 고객 입장에서는 진주가 많고, 이런한 다양한 경우의 수가 많이 나올수 있으면서 각 경우의 수에 대한 장,단점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해줄수 있는 경험 많은 업체가 유리하시게 되며, 이것은 업체 입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4. 따라서 진주를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기준으로 본다면 세트에 사용하실수 있는 진주의 전체적인 가격은100만원대후반부터 300만원후반대까지이며, 물론 100만원초반이나 400만원이상에서도 얼마든지 조합은 가능하며, 이것은 말로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진주로도 얼마든지 다양한 조합을 해드릴수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기준으로 말씀드린것이며 저희 경험상 200만원대가 이런 경우 고객의 예산이나 고객의 만족도를 감안했을때는 가장 많이 거래되는 가격대라고 생각하시면되고, 저희도 이런 가격대를 가장 많이 권해드리게됩니다.
그것이 어느 정도의 품질인지는 진주라는 것이 아직 국제적으로 정해진 품질에 대한 규격이 없는 상태에서 A급이나 프리미엄급이다라든지, AAA급이라든지 하는 표현은 업체들이 자의적으로 붙인 표현으로 전혀 진주를 객관적으로 평가할수 있는 기준이 않되므로 직접 오셔서 직접 여러 등급을 비교하시어 판단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물론 보신다고 해서 정확하게 아시는 것은 아니지만 보시지 않고는 판단 자체가 불가능한 것이 진주입니다.)
5. 세팅은 18K로 하시던 14K로 하시던 큰 문제는 없으며, 제작하는 기간은 대략 일주일이 걸립니다.
단지 18K로 하시게 될 경우 같은 디자인이라 하더라도 무게를 재보면 20%정도의 무게에 차이가 발생하고 금 가격도 대략 20% 정도의 가격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40%정도의 가격 상승 요인이 발생한다는 점을 감안하셔야됩니다.
6.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인 부속에 대한 부분을 언급을 하지 않으셔서 일단 큐빅으로 하셧을 경우에는 크게 제작 방식에 따라 가격 차이가 발생합니다.
캐스팅으로 제작이된 반지의 경우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30만원 내외에서 제작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생각하시면되고, 펜던트는 이보다는 저렴한 20만원대면되나, 체인이 포함되야되므로 30만원후반이나 40만원대가 되며, 귀걸이는 반지나 펜던트보다는 작지만 2개를 만들어야되므로 반지와 비슷한 비용이 들어가게될거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체인의 경우에는 진주가 크기 때문에 10만원이하의 제품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제작 방식이 캐스팅이 아닌 핸드메이드 제품의 경우에는 품목별로 10,20만원정도 올라간다고 보시면되고, 캐스팅으로 할지 핸드메이드로 할지는 디자인과 고객이 선택하시는 진주의 크기를 보면서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아로 하실 경우에는 디자인이 결정되기 전에는 예산을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디자인에 따라 사용되는 다이아 숫자와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뭐라 말씀드리기는 힘들며, 일반적으로 나이가 드실수록 화려하고 묵직한 스타일의 반지를 선호하시다보니 일반적으로 70 - 100 만원 사이의 제품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으며, 세트이기 때문에 반지틀이 고가가 되다보면 펜던트나 귀걸이도 이와 유사하게 갈수 밖에 없습니다.
좀더 자세한 견적을 드리고 싶어도 진주를 보여드리고 비교 평가하지 않고서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이정도선에서 견적을 보내드립니다.
▨ RE:문의드릴께요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